볼팅소프트웨어

본문 바로가기


Bolting 최적 솔루션 Provider
주식회사 트윈컴퍼니
Bolting에 관한 컨설팅 업무 수행 및 테스트 서비스 제공
Superbolt와 볼트풀림방지와셔 공급 / BS Bolting Software소개, 적용, 공급
현장 및 설계 기술자들을 위한 교육 과정 운영
볼팅소프트웨어
홈   >   볼팅소프트웨어   >   볼팅소프트웨어

볼팅소프트웨어

볼트체결문제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인 BS Bolting Software 상세내용입니다.

BOLTCALC

이 Premier프로그램은 나사 조임 및 나사 박리(thread stripping) 해석을 포함하여 볼트체결 해석을 완료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ORQUE

나사산 고정장치 토크조임 해석 프로그램으로, 나사산에 대한 체결 토크 및 볼트 클램핑 압력을 결정합니다.

dBEDITOR

dBEDITOR는 BOLTCALC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나사 크기, 볼트 재질 및 마찰 계수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사용하여 값을 변경,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편집기 프로그램입니다.
시공실적
Program Details Link to More Details Datasheet Demo Program
BOLTCALC Our premier program, it will allow a joint analysis to be completed, including a tightening and thread stripping analysis. Link to BOLTCALC Details Page PDF
Datasheet
1.48 MB
bcdemo.exe
7.87 MB
TORQUE Threaded Fastener Torque Tightening Analysis Program. Will determine the tightening torque and bolt clamp force for a thread. Link to TORQUE Details Page PDF
Datasheet
218 kB
torquedemo.exe
5.14 MB
dBEDITOR The dBEDITOR is a database editor program for use with the databases used by the BOLTCALC program (thread size, bolt material and friction coefficient databases) allowing values to be changed, added or deleted. Link to dBEDITOR Details Page Non-available Non-available
BOLTCALC 프로그램은 여러 고장 모드로 인해 볼트 또는 조인트가 고장 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점검을 수행합니다.
특히, 안전 요소는 5가지 가능한 고장 모드에 대해 제시됩니다.
1. 볼트가 충분한 클램프력을 제공하지 못함
볼트로 체결된 조인트가 인가된 힘을 지탱할 수 있는지 여부에 관한 주요 요인은 볼트가 충분한 클램프 압력 또는 예압을 발생시키는가 입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조인트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 클램프력이 필요합니다.

축력 및/또는 전단력의 결과로 원인이 되는 조인트 이동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클램프력이 필요합니다.

개별적으로 또는 동시에 작용하는 축력과 전단력은 개스킷씰링과 같은 기능 요건을 유지하는 데 필요할 수 있는 잔류 클램프 힘과 함께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조인트의 간극이나 미끄러짐이 발생하면 볼트가 느슨해지거나 피로가 발생합니다. 많은 경우에 조인트의 틈이나 미끄러짐의 발생하면 볼트 풀림이나 피로가 발생하게 되어 실패가 발생합니다.

피로파괴가 발생하면 원인은 종종 피로강도 저하보다는 예압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2. 볼트에 적용된 힘에 의해 과부하됩니다.
매우 높은 축력이 조인트에 가해질 경우 볼트가 항복 강도가 초과하게 되는 추가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발생하면 직접 인장 파손으로 인해 볼트가 파손되거나 또는 하중을 제거되면 소성변형이 지속되어 예압손실이 발생하여 볼트가 느슨해져 풀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이 가능한 이 고장 모드를 점검하고 안전 계수를 결정합니다.

대다수의 조인트의 경우에 볼트가 보통 조인트에 가해지는 힘의 일부만 지탱하기 때문에 직접 과부하에 의한 파손은 거의 없습니다.
3. 볼트의 피로파괴
모든 재료는 재료의 정적 강도보다 상당히 낮은 응력 수준에서 반복 부하에서 파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의 특성은 피로로 알려져 있으며 볼트를 포함하여 많은 제품에서 고장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입력된 힘과 조인트의 특성에 기초하여 볼트 나사산의 교차 응력을 계산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볼트 나사산이 rolled되었는지 기계 절단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볼트 재료의 피로 강도를 계산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피로 내구성 강도에 대해 경험적으로 도출된 하한 값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분석 중인 볼트의 피로 내구성 강도에 대한 특정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경우 프로그램 값보다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과도한 베어링 압력
너트면 아래의 베어링 압력이 조인트 재료의 압축 항복 강도를 초과할 경우 소성 변형이 발생합니다.

프로그램에 의해 결정된 매립으로부터의 예압하중 손실은 압축 항복 강도를 초과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만일 그렇다면, 그러한 예압하중 손실은 통제할 수 없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베어링 압력이 허용 가능한 한계 이내인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복수의 설계 대안을 권장합니다.
5. 나사산 박리 분석
나사산 박리는 나사산에 작용하는 작용력에 의해 나사산 재료의 강도가 초과될 때 발생하는 내부 또는 외부 나사산의 전단 손상입니다.

나사산 박리는 인장력이 낮은 재료에서 탭된 구멍이 요구되는 많은 설계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설계가 이루어지려면 내부 및 외부 나사산의 나사산 박리는 피해야 합니다.

체결 시 볼트가 파손되면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나사산 박리는 본질적으로 점진적인 경향이 있으며 조립할 때 눈에 띄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맞물린 나사산에서 시작하여 이 나사산이 가장 높은 부하를 전달로 인하여 변형되며 후속 나사산을 연속적으로 깎습니다.

이 작업은 완료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조립 시 제품이 정상 상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분적으로 고장나 결함이 있는 나사산이 사용되기 시작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품 신뢰성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내부 및 외부 나사의 나사박리 여부를 확인합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